소비자상담전화
1588-5627

평일 09:00~18:00 - 공휴일휴무

쾌적한 친환경 대체에너지를 개발하는 전문기업 (주)넥스트에너지코리아입니다.

포토갤러리

Nextenrgy korea

BIPV 설치 현장

BIPV
관리자 조회수 1152

 BIPV 소개

 

대림동 일반 오피스 빌딩 7층에  주차 타워는 11층으로 건축하는 건물에 BIPV 를 설치한 현장 입니다.

 

적용 설치한  BIPV 모듈은 G to B ( Glass to Backsheet ) type 으로 설치 하였습니다. 

 가격적인 면에서는 G to B type 이 조금 경제적인 모듈 입니다.  하지만 건물 디자인과 설계를 고려하여 

BIPV  Type 선정에 신중해 질 수 밖에 없습니다. 


워터마크.jpg

 

BIPV 설치는 설계 단계 부터 후면 배기에 대해 충분히 고려 되어야 합니다. 

사실상 후면배기 외에도 사전에 고려해야 할 부문이 너무나 많기 때문에 시공 경험이 있는 업체와 충분한

논의가 필요합니다. 

 

BIPV 모듈은 크게 3가지 입니다.  당현장에 설계 적용한 G to B type 과  G to G type  ( Glass to Glass ) 

그리고 G to G type 의 Color 제품 입니다. 

 

BIPV 설치 시공 면허를 보유한 넥스트에너지코리아  철저한 시공과  디테일한 마감 등에 대하여 설계 단계부터

 기술적 지원 가능합니다. 

 

1655112710159.jpg

 

충북 진천 소재 대명통상 건물에 2020년 한국에너지공단  BIPV용 건물지원사업 70% 무상 지원 사업으로 설치 하였습니다. 

 


대명3 d워터마크.jpg

 

 BIPV 모듈 TYPE 은  G to B type 으로 시공하였습니다. 태양광 발전시 후면 발열에 대한 환기와 기존 건물이라

 누수에 상당한 신경을 써가며 정밀 시공 하였습니다.  BIPV 설치시 무상지원 가능 여부 당사에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역삼동 소재 .jpg

              (*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BIPV 설치된 빌딩 입니다.  참고로 보시기 바랍니다. )

 

자료사진 적합 (2).jpg

            (서울시 종로구에 BIPV 설치된 빌딩 입니다.  창문 옆 벽면에 BIPV 모듈을 세로로 세워 설계된 모습입니다. )

 

 일반적 실리콘 계열의  BIPV 모듈  G to G type  또는  G to B type 모듈은 반드시 음영을 고려한 설계가

 필요 합니다.  신재생에너지 설치 의무 비율에 치중해 설계하다 보면 음영지는 부분을  살짝 잠시라도

 놓치게 됩니다.   음영지는 부분은 발전이 되질 않습니다.  ~~~   

 

 건물 한쪽 방향에 조금의 음영이 지더라도 한 직렬의 어레이 군이 전부 죽기 때문에 전기 생산이 되질 않습니다.

 더 중요한 부분은 음영지는 부분이 시간이 지날수록 핫스팟 (hot spot ) 현상이 생기는 데요... 핫스팟 현상은

 작동 전류가 그림자 (음영) 또는 셀의 (모듈) 결함에 의해 감소된 단락전류 (ISC)를 초과할 때 발생합니다.

 

 BIPV는 건물 외장재로서 오래 수명을 유지해야 합니다. 하지만 핫스팟 현상이 발생하면 모듈 표면이 변색되

어 보기 흉하고 교체 해야 하므로 고층 빌딩은 교체비용이 만만치 않고 거의 불가능 하다고 봐야 합니다. 

 

최근 좋은 BIPV 모듈이 많이 나왔는데요 ~~  음영이 지더라도 발전이 가능한 BIPV 모듈을 소개합니다.

11가지의 다양한 컬러 구현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다음 포스팅 때 자세한 자료와 함께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제로에너지빌딩"  건축시 필요 시설에 대한 금융지원이 있습니다. 동일사업장 기준 최대 50억원

까지 3년거치 7년 분할상환 (시설자금)  금리 분기별 변동금리 조건 ( 22년 연 1.5%  1/4 분기 기준 )

지원 비율은 소요 자금의 90% 이내 이며, 중견기업은 70%  대기업은 40% 까지 가능합니다.

 

제로에너지빌딩 및 녹색인증 건물등은 용적율 상향혜택외 취등록세 등 세금절감 혜택등도 있어서 잘 확인 챙

겨 보기시 바랍니다.  당사의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자문을 받으시면  기술 자문료 없이도 진행 가능합니다. 

 

 BIPV 설계지원 및 설치 시공, 보조사업   문의는  1588-5627   /   담당자 010-3866-1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