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상담전화
1588-5627

평일 09:00~18:00 - 공휴일휴무

쾌적한 친환경 대체에너지를 개발하는 전문기업 (주)넥스트에너지코리아입니다.

포토갤러리

Nextenrgy korea

태양광 시공기술 차이

RPS발전사업
관리자 조회수 1438

태양광 발전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검토해야 할 내용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특히 영업과 시공업체들이 너무 많다 보니 믿을 만한 업체 선정 하기가 쉽지 않은게 사실입니다.

 

1574922681660.jpg

 

그러나 제일 먼저 눈에 들어 오는건 시공비 견적이 싼 업체에 눈길과 마음이 가는건 어쩔수 없는 현실 이라는 

것을 인정합니다.

하지만 태양광 설치 공사는 대량으로 생산하는 값싼 일반적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더욱 업체 선정에 신중해

 질 수 밖에 없습니다. 

 

한예로 100kw 설치하는데 설치비는 얼마나 하느냐 하는 질문이 거의 90% 입니다. 업체 선정 기준도 가격이

 최우선시 되고 있는게 현실 있습니다.  

 

워터마크 2.jpg

 

참고로 : 태양광발전사업에 사용하는 모듈은 제조사가 다르고 탄소등급제 시행으로 1등급부터 3등급까지 

가격 차이가 발생합니다. 

 

인버터도 비슷한 가격대를 형성 하지만 설계와 선택에 따라 가격에 많은 차이가 발생합니다. 

태양광 구조물과 전기공사도 자재 사용과 어떻게 설계하고, 설치 하느냐에 따라 기술의 차이와 가격

 차이는 불가피 합니다. 

 

워터마크 31.jpg

구조물 설치 시공도 설계 방식에 따라 구조물 자재 비용과  시공기간이 달라집니다.

 

영업만 해서 전체 공사를 설계 포함 외주팀에 넘기는 회사와  제조 생산 시설을 갖추고 전문 설계팀을

운영하는 회사와는 시공 품질이 완전히 다르다는 사실을 아셔야 합니다.

 

구보물 브라켓 크기조정본.jpg

 

당사가 설계하여 설치한 사진을 보시면서 구조물 설치에 관심을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20년 이상 튼튼하고, 안전하게 설치되어 있어야 할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지붕 방수도 방수캡을 사용 

하는지 묻고 확인 해봐야 할 사항 입니다. 

 

구조물 부라켓1.jpg

 

영업만 하는 경험이 없는 회사나 전문 설계팀이 없는 회사는 이런 구조물 설계를 절대 따라 할 수 없습니다.

건물에 설치 하는 태양광 구조물은 다양한 형태의 지붕구조로서  마치 맞춤 양복처럼 현장에 적합한 구조물을

전문 구조 설계사에 구조검토후 설계 제작해야 합니다.  (구조검토사가 구조물을 설계하는건 압니다.)

사진으로 보셔서 아시겠지만 용접 없이 흔치 않은 구조물 설계와 브라켓 설계 입니다.  넥스트에너지코리아 만이 

할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20160827_121342.jpg

 

넥스트에너지코리아는 태양광 설치 구조물 생산에 필요한 생산 시설 설비를 모두 갖춘  몇 안되는 유일한 업체입니다. 

뛰어난 설계 기술 수준이 결국은 튼튼하고, 안전한 발전소 그리고 사후 관리에 돈 안드는 경제성 높은 발전소가 됩니다.

태양광 설치 시공에 따른 "ISO 9001" 인증을 오래전부터 보유한  당사는 시공품질 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구조물브라켓3.jpg

 

 넥스트에너지코리아는 20년이 넘는  오랜 세월을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으로 생산, 연구개발, 태양광 설치시공 등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보급에 적극적으로 앞장 서온 20년 이상의 신재생에너지 전문 회사입니다. 

 

부실시공사례.jpg

 

위 사진의 구조물 설치는 당사가 시공하지 않은 현장으로서 구조물을 용접으로 설치한 현장 사진 입니다. 

철 파이프에 용접을 하게 되면 방청스프레이를 뿌린다고 해도 부식이 빨리 진행됩니다. 

 

워터마크 솥뚜겅.jpg


또 따른 현장입니다. 이 현장역시 구조물 곳곳에  벌겋게 부식되어 가고 있습니다.

기둥 구조물 규격도 전문업체에서는 설계 하지 않는 일반 아연에 굵기가 가는 규격미달의 부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싼게 비지떡 입니다. 태양광 시공은 전문 회사에 맡기셔야 합니다.  ( ISO9001인증 업체  넥스트에너지코리아 )

 

1571376374828.jpg


넥스트에너지코리아는 한국에너지공단 참여기업으로서 " 국비무상지원사업" 주택용태양광, 건물지원사업, 융복합지원사업"

공공기관지원사업 등을 꾸준하게 수행하고 있습니다. 

 

워터마크 2.jpg


 한국에너지공단의 "건물지원사업"은 설치비의 일부를 국비로 무상지원 하는 사업입니다.

 건물지원사업은  "자가발전"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으로서 RPS발전사업 같이 전기를 판매하여

 수익을 내는게 아닙니다.   단일현장 기준 최대 200kw 까지 지원  ( 경쟁율이 높습니다.)

 

태성 구조물 .png

공장 건물 옥상 평슬라브에 태양광 설치를 위한 구조물을 먼저 하고 있는 현장 입니다. 

 

우리나라 건축관련 법규는 매우 엄격합니다. 중소 사업장 대부분이 적재 공간 부족으로 가설건축을

많이들 활용하십니다.  규정대로 하자면 가설건축 신고를 먼저하고 진행하셔야 하는데 가설건축 신고를

한다고 해서 무조건 건축을 하는게 아니라는 점 다들 경험해 보셔서 아시죠....

(가설 건축을 신고하기 위해서는 건폐율과 용적률에 여유가 있어야 합니다.) 

 

1632565324560-12.jpg


 태양광 구조물 시공을 마치고, 태양광 모듈을 설치하기 위해서 방수용 강판 작업을 하였습니다. 

 신재생에너지 설치 보급을 위해서 지붕위에 태양광 설치를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위 현장은 옥상 면적 전체에 자연스럽게 태양광 지붕이 생기면서 공간 활용도가  매우 높아진 케이스

 입니다. ( 참고로 태양광 설치면적 50㎡ 이하는 허가 대상이 아닙니다.)

 

20220505_101744m.jpg

 

 관공서 공공기관 입니다.  구조물 설계자체가 경량 H빔 125*75*3.2으로 설계 되어 있는 현장 입니다.

   

 

20220505_095454.jpg


  옥상에 설치된 태양광에서 생산한 전기를 지하 1층 기계실 고압 배전반에 안전하게 배선작업 연결 시켜야 합니다. 

 

mk.jpg

 

큰 현장은 고압 배전반에 연결할 때  기존 제어관계에 따른 시퀀스 등 기술적인 내용들에 대해 체크해야

할 항목들이 만만치 않습니다.  전기설계, 케이블 포설 배선 작업등은 안전하게 해야 합니다.

 

워터마크.jpg

 

정부의 공공기관 100% 무상지원사업입니다.  공공기관만 해당됩니다.  

당 현장은 우정사업본부 산하 우편집중국으로서 태양광 설치 설비용량 500kw 입니다.  

 

세진.jpg

반도체용 특수 필름을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지붕구조는 콘크리트 지붕과 샌드위치 판넬 지붕으로

6/4 정도 양분되어 있었던 현장입니다.  6년전에 RPS 발전 사업으로 태양광 설비용량 650kw를  설치한 현장입니다.

공장안에 고가의 필림제조용 특수설비들로 가득하여 임원진들은 방수 문제가 제일 큰 걱정거리 였습니다 

하지만 지금껏 단 한건의 서비스도 발생하지 않을 만큼 철저하고, 우수한 시공품질로 보답해 드리고 있습니다.

 

어느 현장이나 지붕위에서 태양광 설치를 할 때는 방수와 안전관리가 최우선 되어야 합니다. 

 

20221212_161144마크.jpg

 

6층 옥상 건물에 태양광을 설치하려고 현장을 실측하고 있습니다.

지붕이 아예 없는 상태여서 천정보를  양옆 기둥 옆에 튀어 나온 H빔 홀 자리에 

동일 규격의 588*300  H빔으로 천정보를 가로질러 설치하고, 그 위에 태양광 모듈을

설치할 계획입니다.  이번 현장도 작업이 쉽지 않은 현장입니다.  ~~  

 

그래도 행복합니다.  고객님께서  당사를 신뢰하고 공사를 맡겨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20230112_112748 (1)마.jpg

 

없던 천정 보 설치후  태양광 구조물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이 현장은 98kw 공사 현장입니다.

 

20230112_120140 (1).jpg

 

경기도 광주 중부고속도로 옆에 위치한 대한민국 최고의 이사전문 회사 입니다.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입니다.  KS 정품자재 사용등 우수한 시공품질은  당사가 내세우는 

철칙으로서 기본중에 기본입니다.  당사는 태양광 부분 ISO9001 인증 업체입니다. 

 

1489738497091.jpg

                                                              넥스트에너지코리아  / 생산공장 

 

   문의전화 1588-5627    /   010-3866-1262